:: 한양대학교 교통안전정보 연구실 ::

사람중심 미래교통 시스템 구현

Research Fiel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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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통안전공학분야

첨단안전자동차 효과분석
  • 첨단안전자동차 도입에 따른 사고감소효과 및 사고심각도 감소효과를 추정함으로써 교통안전측면에서의 첨단안전자동차 도입 타당성을 검증함
첨단안전자동차 효과분석
교통안전특별실태조사
  • 교통사고율(교통안전지수)이 높은 지역을 선정하여 교통사고 누적구간 및 교통안전 취약구간에 대한 실태조사 후
   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
교통안전특별실태조사
고속도로 교통혼잡개선에 따른 타당성조사
  • 고속도로의 교통정체해소, 교통소통개선, 운영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한 중앙가변차로 적용 가능구간 선정기준 및
    운영전략  연구
  • QMB: Quick Movable Barrier(가변형 중앙분리대)
고속도로 교통혼잡개선에 따른 타당성조사

교통정보공학분야

V2X 기반 위험운전이벤트 경고정보 서비스
  • IMU센서를 이용하여 위험운전이벤트를 검지하고, V2X통신을통해 인접차량 및 후방차량에 경고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함

     

주요 연구 성과 : 논문현황

주요 연구 성과 : 논문현황

주요 연구 성과 : 특허현황

V2X 기반 위험운전이벤트 경고정보 서비스
  • 10-2010-0033366 :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
  • 10-2012-0025713 : 자전거 주행 환경 평가 장치 및 방법
특허등록결정
  • 10-1305099 : 차량의 사행 운전 검지 및 제어 방법
  • 10-1116922 :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
  • 10-1069134 : 루프검지기를 이용한 위험운전 검지방법 및 시스템
  • 10-1061059 : 지능형 교통정보시스템 및 이에 있어서 경고 정보 제공 방법
특허등록결정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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